포토갤러리

태안꽃축제 & 태안빛축제

수선화향기 가득한 봄의 설렘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포토갤러리

  • 태안꽃축제
  • 포토갤러리
게시글 검색
[백합꽃축제]백합의 효능효과 및 성분
2016-08-05 14:55:20

백합은 대중적으로 흰색 그리고 향기로만 인식되어 있는데

그래서 저 축제지기가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백합은 비장과 위를 보하고 원기를 북돋으며. 아울러 폐를 촉촉하게 하고 기침을 다스리는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체질이 허약한 사람이나 페의 기가 부족해 생긴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폐결핵, 기관지 확장으로 기침과 객혈 증상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좋다. 아울러 신경 쇠약, 히스테리, 신경증, 정신이 혼미할때, 불안감에 안절부절못할 때, 불안감에 잠을 이루지 못할 때 백합을 섭취하면 효과를 볼수 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백합증이나 히스테리, 암 환자에게도 좋고, 무더운 여름날 열을 내리고 더위를 식히는 데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백합의 성질은?

백합은 차지도 따뜻하지도 않은 평한 성질이 있고 달면서도 약간은 쓴맛을 낸다. 주로 폐와 심장의 기능을 왕성하게 합니다.

 

 

백합의 성분은?

백합은 콜히친과 같은 다양한 알칼로이드 성분과 녹말, 단백질, 지방, 여러가지 비타민, 아미노산 열일곱가지, 칼슘, 인, 철등의 성분이 풍부합니다.

 

 

기침을 많이 하는 감기환자는 백합 섭취를 삼가야 한다. 그리고 비장과 위가 허하고 냉한사람, 설사가 잦거나 묽은 변을 보는 사람도 백합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결핵으로 기침이 그치지 않는 사람은 백합과 파부초를, 기관지 확장증, 객혈인 사람은 백금과 함께 달여 먹으면 좋다. 백합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계란 노른자위를 함께 넣어 삶아 먹으면 효과가 있고, 짜증이나 히스테리가 많은 여성은 백합에 밀, 붉은 대추, 감초를 넣어 달여 먹으면 좋은 효능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SNS 공유
플라워파크몰
아다람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