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태안빛축제 & 태안꽃박람회

우리의 밤은 낮보다 아름다운 불빛 낭만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보도자료

  • 태안빛축제
  •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소년한국일보] 19.11.28 도심·테마 여행지 곳곳 '오색 불빛 축제'
관리자 조회수:693
2020-01-16 14:18:28
도심·테마 여행지 곳곳 '오색 불빛 축제'
불빛이 내린다 샤랄라랄 라랄~라…

서원극 기자 wkseo@snhk.co.kr
편집=이경진 기자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빛으로 물드는 겨울왕국!’.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도심과 테마 관광지의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로 마음을 따스하게 해주는 것은 기본. 여기서 더 나아가 오색 ‘불빛(빛) 축제’로 추위에 지친 이들의 마음까지 달래준다. 가족이 함께 찾을 만한 전국의 유명 ‘빛 테마 여행지’를 묶었다.

△수목원과 공원의 불빛 축제

경기도의 대표 겨울 축제인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가 내년 4월 30일까지 열린다. 이 기간 43만 ㎡ 곳곳이 LED 등으로 꾸며진다. 베네치아 풍 마을 등 20여 개 콘셉트를 가진 건물이 즐비하며, 특히 산타마을에는 드넓은 라벤더 밭 사이로 200여 개의 산타 조형물을 설치했다.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의 빛 축제 이름은 오‘오색별빛정원전’. 이름 그대로 수목원 전체가 오색 빛으로 물든다. 이번이 13회째로 12월 6일부터 내년 3월 22일까지 차려진다.

전남 보성군은 2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한국차문화공원에서 보성차밭 빛 축제를 연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6.5m 크기의 버블트리와 특수 제작된 3D 샹들리에가 선보인다. 차밭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달 조명을 설치한 이색 포토존도 들어선다. 보성군은 이 축제와 함께 12월 31일 새해를 맞아 보성 율포해변 불꽃 축제를 연다.

대구 이월드도 내년 3월 1일까지 전국 최대 규모의 빛 축제인‘제7회 이월드 별빛 축제’를 개최한다. ‘별빛 장미정원’등 3개의 꽃 정원이 새롭게 선보인다. 파주 퍼스트가든 빛 축제 ‘별빛이 내려앉은 정원’은 다음 달 31일까지 이어진다. 은하수 아래를 걷는 듯한 토스카나길, 천사가 날아다니는 토스카나 광장 등이 이채롭다.

충남 태안군 네이처월드와 꽃지 해안공원에서 12월 31일까지 열리는 ‘태안 빛 축제’의 입장은 오후 6시부터다. 축제장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다.

부산 해운대에서는 ‘해운대, 빛의 바다’라는 주제로 ‘해운대 빛 축제’가 내년 1월 27일까지 마련된다. 백사장 위에 ‘은하수 빛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경북 청도군 청도프로방스 포토랜드에서도‘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 축제’가 내년 1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산타마을과 세계 명화 100선의 놀라운 콜라보가 감탄을 자아낸다.

△도심의 빛 축제

태백시는 26일 황지연못에서 ‘제27회 태백산 눈 축제의 별빛 페스티벌’ 점등식을 진행했다. 태백산 눈 축제 시작을 알리는 행사다. 태백역과 솔바람공원 등 태백의 겨울밤을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는 이 행사는 2020년 2월 말까지 계속된다. ‘대천 겨울바다 사랑 축제’는 다음 달 24~28일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 5000명이 참여해 완성한 공공예술 프로젝트 ‘소원반디’를 다음 달 26일까지 전시한다. ‘소원을 비는 반딧불’이라는 뜻의 이 작품은 덕수궁 돌담길부터 서울시립미술관 입구에 이르는 500m 구간에 설치된다. 태양광 충전지가 달린 LED전구가 낮에는 태양광으로 충전되고 해가 지면 빛을 내는 친환경 작품이다.

부산 중구 광복로 일대의 ‘트리 축제’도 내년 1월 5일까지 계속된다.

12월 2일 서울 명동에는 정글짐 모양의 ‘미디어아트 트리’가 들어선다. 높이 6.85mㆍ너비 4.05m로, 미디어 아트와 다양한 색의 라이팅 연출을 통해 빛과 색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담아낸다. 명당성당 앞 등 세 곳에 설치되며, 내년 1월 15일까지 전시된다. 올해 첫 서울 겨울 빛 축제 ‘DDP 라이트’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건물 외벽을 스크린 삼아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마련된다. DDP의 시그니처인 은빛의 굴곡진 외관에 화려한 빛과 영상, 음악이 결합된 대형 라이트 쇼를 펼치며 압도적인 야경을 선사하게 된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