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태안빛축제 & 태안꽃박람회

우리의 밤은 낮보다 아름다운 불빛 낭만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보도자료

  • 태안빛축제
  •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펌]14.07.25 충남일보 보도자료
ffestival 조회수:5933
2014-07-27 14:21:58

“올 여름 휴가는 아름다운 태안반도로”

몽산포 모래조각·바다황토·연꽃 축제 잇따라 열려

 

피서의 계절 여름! 시원한 명품해수욕장이 즐비한 아름다운 태안반도가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태안은 가는 곳곳이 다 볼거리요 체험거리들로 특히 피서철의 절정을 달리고 있는 이번 주말부터 내달까지 다양한 축제들이 펼쳐진다.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낭만의 근흥면 연포해수욕장에서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해안 해변축제’가 개최돼 해변춤 경연대회, 해변밴드 가요제, 붕장어 잡기 등 각종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내달 4일에는 남면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여름바다의 낭만이 가득한 ‘몽산포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개최돼 가족단위 및 동우회 중심의 아마추어 조각가들의 멋진 조각솜씨가 발휘될 예정이다.
특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에서는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제4회 태안 바다황토축제’가 개최돼 △황토에어바운스 △황토게임 △황토체험 △물고기 잡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내달 9일에는 군민체육관에서 가수 현숙, 박상철, 조승구, 강민주, 조은새 등이 출연하는 ‘KBS 전국노래자랑’을 공개녹화한다.
한편, 네이처월드(남면 신온리 일대)에서는 지난 11일부터 연말까지 6개월간 ‘제2회 태안 빛축제’가 개최되고 있어, 200만구의 LED전구가 약 26만㎡의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관람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 그린리치팜(남면, 옛 청산수목원)에서는 지난 5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제12회 태안연꽃축제’가 개최돼, 9만9200㎡(3만평) 규모의 정원에서 연꽃 및 수련 200여 종, 수생식물 100여종과 수목 및 야생화 300여 종이 갖가지 모양과 색깔을 뽐내고 있다.
이 밖에도 안면도 자연휴양림, 천리포 수목원, 솔향기길, 해변길, 태배길을 걸으며 고단한 심신을 달래고 마음의 안정을 느낄 수 있다.
이와함께 주요 항포구에는 여름철 별미 오징어와 우럭, 광어, 노래미 등 싱싱한 횟감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는 아름다운 풍광과 다채로운 축제에 걸맞는 청결하고 안전한 태안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올 여름 태안에 오셔서 즐거운 피서를 즐기시고 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