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태안빛축제 & 태안꽃박람회

우리의 밤은 낮보다 아름다운 불빛 낭만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보도자료

  • 태안빛축제
  •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펌]14.010.01 충청투데이 보도자료
ffestival 조회수:3546
2014-10-24 09:49:08
태안서 낭만 즐길까

빛축제 등 가을축제 잇따라

 

 
 
 
 

천혜의 아름다운 풍광과 청명한 가을 하늘이 어우러져 운치를 더욱 자아내는 태안반도로 가을 여행을 떠나보자! 특히 10월 가을을 맞아 ‘2014 자염체험축제’를 시작으로 태안 해변길 걷기,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태안 빛축제 등 곳곳에서 가을 축제가 다채롭게 펼쳐져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군에 따르면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근흥면 마금리 낭금마을에서 ‘2014 자염체험축제’가 개최돼 △자염체험(가마솥 불 지피고 자염 끓이기, 통자락 원리배우기, 자염수확 등) △갯벌체험(연안생태계) △생태체험프로그램(자연물 액자만들기 등) △수차체험 등 전통문화와 자연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어 3일에는 푸른 바다와 이국적인 모래언덕, 은은한 솔내음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태안 해변길 123 걷기대행진’이 열려 천혜의 아름다운 풍광과 시원한 가을바람을 느낄 수 있는 행복충전의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지난달 27일 개막한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오는 26일까지 한 달간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열려 갓 잡아온 자연산 대하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또 남면 신온리 일대에서 개최되는 ‘태안 빛축제’가 매일(우천시 제외) 개최돼, 200만구의 LED전구가 약 26만㎡의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아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여기에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 일원에서는 오는 25일부터 9일간 가을꽃 향기로 그윽한 ‘태안 가을꽃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마음까지 상쾌한 청명한 가을날 가족과 함께 태안에 오셔서 아름다운 경치도 구경하시고 다채롭게 준비된 축제도 즐기시며 맛좋은 대하랑 수산물도 맘껏 드시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박기명 기자 kmpark3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공유